평택시 개인회생

"그래, 거의 들어맞았어. 근대 인도의 이슬람교도들은 예외겠지만..." "그 사람들은 자기네가 사는 나라에서 수적으로 열세하였기 때문이겠죠." 테오가 이유를 설명했다. "그래, 그 말이 꼭 맞는구나. 소수민의 종교는 항상 푸대접을 받아왔지. 이 점은 종교 외의 일상 생활에서도 그대로 적용된단다. 남과 너무나 다른 사람은 고생을 좀 하게 마련이거든." "정말 그렇게 생각하세요? 학교 선생님들께서 늘 저더러 보통 아이들과는 다르다고 평택시 개인회생 평택시 개인회생 평택시 개인회생 평택시 개인회생말씀하셨지만, 그렇다고 해서 따돌림을 당하진 않았어요." "그래? 그렇지만 예전 같았으면 아마도 넌 마녀로 몰려 화형을 당했을지도 모르지. 프랑스에서도 17세기까지는 한쪽 눈은 갈색인데 다른 한쪽 눈은 파랗다는 이유만으로 장작더미에서 불타죽는 형벌을 받을 수도 있었어. 여자들의 경우엔, 악마의 색인 녹색 치마를 입으면 종교재판소에까지 끌려가 곤욕을 치르는 수도 있었지." "프랑스에서 그런 일이 있었다구요?" 테오는 깜짝 놀랐다. "너, 종교전쟁에 대해서 안 배웠어? 바르톨로메오, 생각 안나니? 개신교도들을 몰살시킨 사건 말야." "알아요." 테오가 대답했다. "하지만 그건 아주 오래 전에 일어난 일이잖아요." "물론 지금이야 사정이 많이 달라졌지. 그렇지만 프랑스도 예외는 아니었다는 걸 말하고 싶었어." "그러니까 숫자가 많은 쪽이 언제나 그 숫자가 적은 쪽을 말살시키려 한다, 이 말씀이죠." 테오가 다시 한 번 고모의 말을 정리했다. "말 좀 제대로 해보렴. 그 숫자가 많은 쪽을 '다수'라고 하고, 적은 쪽을 '소수'라고 하면 좋잖니?" "다수는 언제나 소수를 증오한다." 테오는 순순히 반복했다. "그러다가 소수가 다수가 되면 또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죠. 그리고 이들은 패자에게 가차없이 복수를 하게 되는 거예요. 고모도 그리스도교도들의 경우를 들었지요? 오타비오 예하가 잘 설명해 준 적이 있잖아요. 우선 순교자를 낸 다음 전쟁을 한다구요. 처음엔 카타르파라고 자처하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십자군 원정을 떠나는 격이지요." "최근까지만 해도 힌두교도들이 다른 사람들을 박해하는 경우는 없었지." 마르트 고모가 지적했다. "티베트 불교도들도 마찬가지고, 넌 어떻게 생각하니?" "그건 그래요." 테오가 정곡을 찔렀다는 표정으로 시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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